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유니티 강의

13일차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치치베베 2024. 4. 5. 16:05

오늘부로 4일차 시작

 

 

오늘 배운 내용

  • 기본 세팅하기
  • 타이머 만들어두기
  • 르탄이 이미지 받고 적용하기
  • 카드 한 장만 만들어두기
  • 시간 가게 하기

 

새롭게 알게 된 내용

 

오늘 발생한 문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이번 시간에는 거의 매 주 하던 기본 세팅만 했기 때문에

새롭게 알게 되거나 중요한 부분은 많지만 다 이전 개발일지에도

작성했던 부분들이었다.

 

시간 흐르게 하기( 텍스트로 표시까지 )

using UnityEngine.UI;

public Text timeTxt;
float time;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timeTxt.text = time.ToString("N2");
    }

먼저 UnityEngine.UI를 가져온 후

timeTxt 오브젝트도 가져온다

time을 float로 소수점 세팅 해주고

Time.deltaTime으로 시간을 흐르게 한 후

ToString 함수를 이용해서 timeTxt에 표시 ToString("N2")를 써서 소수점 둘 째 자리까지 표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