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유니티 강의
9일차 풍선 애니메이션 전환하기 ( Invoke , Has Exit Time )
치치베베
2024. 3. 29. 15:44
오늘 배운 내용
- 풍선이 터지면서 끝나게 하기
- 풍선 터지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 애니메이션 전환하기
- 끝나는 시간 미루기
- 숙제 - 떨어지는 네모 없애기
새로 배운 내용
Invoke로 끝나는 시간 미루기
네모가 풍선에 닿는 동시에 게임이 끝나고 timeScale이 0이 되어버려서
애니메이션이 나올 틈이 없었다. 그래서
gameOver 함수에
Invoke("timeStop", 0.5f);
void timeStop()
{
Time.timeScale = 0.0f;
}
인보크 함수를 추가해주고
timeStop 함수를 따로 만들어서
풍선에 네모가 닿고 0.5초 후에 게임이 끝나도록 만들었다.
오늘 발생한 문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has exit time 체크 해제하기
애니메이션 전환할 때 Has Exit Time을 체크해제 하지 않으면 전환하는데 딜레이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