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유니티 강의

9일차 풍선 애니메이션 전환하기 ( Invoke , Has Exit Time )

치치베베 2024. 3. 29. 15:44

오늘 배운 내용

  • 풍선이 터지면서 끝나게 하기
  • 풍선 터지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 애니메이션 전환하기
  • 끝나는 시간 미루기
  • 숙제 - 떨어지는 네모 없애기

새로 배운 내용

 

Invoke로 끝나는 시간 미루기

 

네모가 풍선에 닿는 동시에 게임이 끝나고 timeScale이 0이 되어버려서

애니메이션이 나올 틈이 없었다. 그래서

gameOver 함수에

Invoke("timeStop", 0.5f);


void timeStop()
{
    Time.timeScale = 0.0f;
}

인보크 함수를 추가해주고

timeStop 함수를 따로 만들어서

풍선에 네모가 닿고 0.5초 후에 게임이 끝나도록 만들었다.

 

오늘 발생한 문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has exit time 체크 해제하기

애니메이션 전환할 때 Has Exit Time을 체크해제 하지 않으면 전환하는데 딜레이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