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차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유니티 강의 2024. 4. 5. 16:05
오늘부로 4일차 시작
오늘 배운 내용
- 기본 세팅하기
- 타이머 만들어두기
- 르탄이 이미지 받고 적용하기
- 카드 한 장만 만들어두기
- 시간 가게 하기
새롭게 알게 된 내용
오늘 발생한 문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이번 시간에는 거의 매 주 하던 기본 세팅만 했기 때문에
새롭게 알게 되거나 중요한 부분은 많지만 다 이전 개발일지에도
작성했던 부분들이었다.
시간 흐르게 하기( 텍스트로 표시까지 )
using UnityEngine.UI; public Text timeTxt; float time;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timeTxt.text = time.ToString("N2"); }
먼저 UnityEngine.UI를 가져온 후
timeTxt 오브젝트도 가져온다
time을 float로 소수점 세팅 해주고
Time.deltaTime으로 시간을 흐르게 한 후
ToString 함수를 이용해서 timeTxt에 표시 ToString("N2")를 써서 소수점 둘 째 자리까지 표시해준다.
'개발일지 > 스파르타 코딩클럽 유니티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15주차 1일 오류 개선 사항 (2) 2024.07.22 14일차 카드 배치하기 ( for 반복문 ) (0) 2024.04.08 12일차 레벨 구성하기 (1) 2024.04.03 11일차 고양이 나타내기 (0) 2024.04.02 10일차 고양이 밥주기 게임 (0)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