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5주차 4일 팀 프로젝트 시작, 객체지향 특강 , C# 문법 복습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5. 16. 21:08
오늘 한 것
- 분반별 과제
- 팀 프로젝트 발제
- 팀 프로젝트 회의
- C# 문법 복습 튜터링
- 객체지향 특강
- 팀 프로젝트 진행
C# 문법 복습 튜터링
클래스
클래느는 서로 다른 복합체를 하나로 묶어주는 것이다.
데이터를 묶기위해서 사용하는데
상속은 왜 사용하는가?
상속은 공통된 부분을 정의하고 공통된 기능을 정의해서 기능들을 빼서
코드의 양도 줄이고 관리의 편의성도 늘리기 위해서 사용한다.
그럼 여기서 상속을 받았는데 상속받은 것을 약간 수정해서 사용하는건
override라고 한다.
여기서 virtual 가상 클래스는 override가 가능하다고 알려주는 것이다.
그리고 추상클래스는 키워드는 abbstract인데
추상클래스는 본인은 함수를 정의하지 않고 자식에게 완성하도록 강제한다.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를 간단하게 보자면
추상클래스는 메인계통의 공통점을 상속하는 편이다.
반면에 인터페이스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공통점을 상속한다.
다중상속이 가능한게 가장 큰 특징이며
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구현을 포함하지않는다.
'개발일지 > 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6주차 1일 팀 프로젝트 진행중 랭킹 시스템 구현 과정 (0) 2024.05.20 [TIL] 5주차 5일 팀 프로젝트 진행중 , Scriptable Object (0) 2024.05.17 [TIL] 5주차 2일 Prefab, Instantiate, Enum (0) 2024.05.14 [TIL] 5주차 1일 개인 과제 진행 ( Animater Override Controller) (0) 2024.05.13 [TIL] 4주차 5일 개인 프로젝트 진행중 ( 탑 다운 뷰 게임 ) (0) 202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