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6주차 3일 팀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랭킹 시스템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5. 22. 21:28
오늘 한 것
- 팀 프로젝트 마무리 진행
- 랭킹 시스템 구현
- PPT 제작
오늘 발생한 문제
며칠 째 붙들고 있던 랭킹시스템을 오늘 드디어 완성했다..(튜터님의 도움을 받아..)
지금까지 있던 문제는 일단 Playerprefs 내에 이상한 데이터가 많이 쌓였었고,
랭킹 시스템의 랭킹을 정하는 로직 자체에 문제가 좀 있었다.
이번에 수정한 로직은
for (int i = 0; i < 5; i++) { if (currentScore > bestScores[i]) { // 새로운 점수가 기존 점수보다 높을 경우 삽입 for (int j = 4; j > i; j--) { bestScores[j] = bestScores[j - 1]; bestName[j] = bestName[j - 1]; } bestScores[i] = currentScore; bestName[i] = currentName; break; } }
이렇게 바꿨는데
순서대로 설명하면
현재점수가 n위보다 높을 경우
5위값을 원래 4위값으로 변경하고 그 과정을 반복하여
1위부터 한 차례씩 아래로 밀어준다.
그리고 break를 통해서 단 한 번만 밀어주고 끝나는 방식.
PPT제작때문에 TIL은 간단하게..
'개발일지 > 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6주차 5일 유니티 숙련주차 시작, 개인 프로젝트 ( RayCast, SkyBox, ForceMode) (0) 2024.05.24 [TIL] 6주차 4일 팀 프로젝트 끝, 객체 지향 특강 ( SOLID 원칙 ) (0) 2024.05.23 [TIL] 6주차 2일 팀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중 (2) 2024.05.21 [TIL] 6주차 1일 팀 프로젝트 진행중 랭킹 시스템 구현 과정 (0) 2024.05.20 [TIL] 5주차 5일 팀 프로젝트 진행중 , Scriptable Object (0) 2024.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