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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7주차 4일 개인프로젝트주차 ( Raycast, Coroutine )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5. 30. 21:09
오늘 발생한 문제
gitignore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이것때문에 프로젝트 내내 몇번 하이어라키 창이 날라갔었는데
.gitignore 파일이 root폴더 안에 , 그러니까 Asset이 있는 폴더 안에 같이 있어야 적용이 제대로 된다.
Ray와 Coroutine을 사용하다가 발생한 문제들
Ray에 Player가 한 번 인식된 후 다시 인식되지 않던 문제
void Update() { Debug.Draw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right * maxDistance, Color.red, 0.3f); if(Physics.Raycast(transform.position, transform.right , out hit, maxDistance, layerMask)) { if(hit.collider.gameObject != curGameObject) { curGameObject = hit.collider.gameObject; errorPanel.SetActive(true); StartCoroutine(WarningPanel()); } } } IEnumerator WarningPanel()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time); errorPanel.SetActive(false); curGameObject = null; }
코드에서 발생한 문제인데
ray에 맞은 오브젝트가 curGameObject가 아닐 때 그 오브젝트를 변수에 넣어주고
진행되는 방식이었는데
다시 ray에 Player가 부딪힐 경우 Player는 이미 curGameObject가 아닌게 아니었다.
그래서 코루틴의 마지막에 curGameObject를 null로 만드는 라인을 추가하여 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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