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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7주차 5일 개인과제 회고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5. 31. 20:26
회고
개인과제를 마치고 튜터님께 피드백 받은 내용을 토대로 회고
커밋 컨벤션 지키기
혼자 작업하는 것이어도 커밋 컨벤션을 지켜서 후에 공유하거나 작업 도중에도 가독성과
어떤 작업을 했는지 잘 알 수 있게 하면 좋을 거 같다
코루틴 사용
코루틴을 어느정도 잘 활용해서 여러가지 기능을 구현했다고 해주셨다.
코루틴은 조금 익숙해졌을거같다고 하셨는데 아직 .. 어렵긴 하지만
코루틴을 여러 부분에 사용하면서 배운 점이 많긴하다.
앞으로도 알맞은 용도에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더 공부할 것
객체지향관한 피드백
아이템 부스트 관련 기능을 플레이어 컨디션 스크립트에 함수로 만들었었는데
각 아이템이 본인 스크립트에서 코루틴 코드를 작성해두고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 코루틴을 넘겨서 처리하는 방식을 많이 쓰신다고 알려주셨다.
ex) 플레이어컨디션스크립트에 void PlayCoroutine(IEnumerator co) { StartCoroutine(co); }
이런식으로 함수를 만들어놓고,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코루틴을
매개변수로 넘겨서 플레이어컨디션 스크립트에서 구동.
이렇게 하면 아이템을 만들 때마다 필요한 코드는 스스로 작성하면 돼서 관리하기도 더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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