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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1주차 2일 팀 프로젝트 ( 애니메이션 이벤트 )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4. 16. 21:26
사실 현재 강의를 듣거나 수업하는게 아닌 팀 프로젝트 중이라
배우는 내용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확실히 팀 프로젝트 과정중에
내가 몰랐던 사실도 팀원들에게도 배우고 내 역할을 하기 위해서
찾아보는 과정중에 새로 알게되는 경우가 많았다.
오늘 작업한 내용
- 특정 애니메이션이 종료된 후에 타이머가 시작하는 기능 구현
- 카드 매치 실패 효과음 추가
- 리트라이 버튼 함수 조정
- 본인 이미지 추가
오늘 배운 내용
애니메이션 이벤트 활용법
그냥 Invoke 등으로 타이머를 미루는게 아니라
애니메이션이 종료되는 동시에 타이머가 시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다.
열심히 구글링을 하던 중...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알게되었다.
애니메이션창에서 우클릭또는 아이콘을 클릭해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다.
그 후에 AnimationHandler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해당 애니메이션이 있는 오브젝트에 넣고
애니메이션 종료와 동시에 timerStart 함수가 시작되도록 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nimationHandler : MonoBehaviour { public Animator boardAnim; private void Awake() { boardAnim = GetComponent<Animator>(); } public void timerStart() { GameManager.Instance.animEnd = false; } }
GameManager에서 animEnd bool값이 false가 되면 타이머가 시작하도록 설정했다.
리트라이 버튼 조정
우리 조는 최종목표 방향상 씬이 여러개였는데
해당 씬에서 리트라이 버튼을 눌렀을 때 그 씬으로 다시 돌아가게 하는 법을
구글링하던 중에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RetryBtn : MonoBehaviour { public void Retry() {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 }
GetActiveScene().name을 알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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