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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1주차 4일 팀 프로젝트 ( 깃허브 리드미 작성법, 마크다운 언어 )개발일지/스파르타 코딩클럽 부트캠프 2024. 4. 18. 21:15
팀 프로젝트의 막바지
오늘은 기능구현이나 다른 것 보다는
발표 전 과제 제출과 버그 찾고 잡기에 집중했다.
오늘 배운 내용
깃 허브 리드미의 중요성
일단 나는 깃허브 자체도 이번 부트캠프에서의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처음으로 제대로 사용해봤다.
그 전에도 계정은 있었지만 사용해 본적은 거의 없기 때문에 당연히 리드미도 잘 몰랐는데
튜터님께서 리드미와 와이어 프레임도 작성을 해보라고 하셔서 알아보다가 처음으로 둘을 알게되었다.
먼저 리드미는 깃허브에 레파지토리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그런 글인데
취업 등 면접에서도 포트폴리오로써 가치가 꽤 있다고 하셔서 작성을 해봤다.
근데 그냥 글을 쓰는게 아니라 마크다운 언어를 사용해서 쓰는거라 당황했지만..
다행히 마크다운 언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기본적인 마크다운 언어로 작성하는 법
제목
#
##
###
####
#####
######
# 제목 1 을 하면
제목 1
크기로 나온다
#이 적을수록 글자가 커진다
줄바꿈
마크다운 언어로는 그냥 엔터로는 줄이 바뀌지않고
엔터를 이렇게 두 번 쳐서 공백을 만들어야 줄이 바뀐다.
구분선
*** 또는 ---을 세개 씩 붙여서 써주면 구분 선이 생긴다.
인덱싱
1. 을 작성하고 엔터를 치면 알아서
2.
3.
순차적으로 번호가 생성된다.
불릿
+ 또는
- 또는
* 을 치면
- 또는
- 또는
- 이렇게 불릿이 나온다.
텍스트 강조
**글자** 또는
__글자__ 를 하면
bold 굵은 글씨가 된다.
이미지
오늘 사용한 기능 중에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넣는 방법이다.
먼저 해당 레포지토리에 사진을 업로드 후
이미지를 우클릭하여 링크 주소를 복사한다.
그리고
![이미지 이름](복사한 링크 주소) 를 작성하면
이미지가 나오게 된다.
여기서 대괄호 안의 이미지 이름은 표시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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